google-site-verification=i6Y3sWx2GIN3kahAYDoXJ0qTNdjL1i_ZF95VD295k6o 영화 써니 줄거리, 평점 및 반응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써니 줄거리, 평점 및 반응

by 평범A 2024. 3. 8.
반응형

영화 써니

 

소개

 

전라도 벌교 전학생 나미는 긴장하면 터져 나오는 사투리 탓에 첫날부터 날라리들의 놀림감이 된다. 이때 범상치 않는 포스의 친구들이 어리버리한 그녀를 도와주는데… 그들은 진덕여고 의리짱 춘화, 쌍꺼풀에 목숨 건 못난이 장미, 욕배틀 대표주자 진희, 괴력의 다구발 문학소녀 금옥, 미스코리아를 꿈꾸는 사차원 복희 그리고 도도한 얼음공주 수지. 나미는 이들의 새 멤버가 되어 경쟁그룹 ‘소녀시대’와의 맞짱대결에서 할머니로부터 전수받은 사투리 욕 신공으로 위기상황을 모면하는 대활약을 펼친다. 일곱 명의 단짝 친구들은 언제까지나 함께 하자는 맹세로 칠공주 ‘써니’를 결성하고 학교축제 때 선보일 공연을 야심차게 준비하지만 축제 당일, 뜻밖의 사고가 일어나 뿔뿔이 흩어지게 된다. 그로부터 25년 후, 잘 나가는 남편과 예쁜 딸을 둔 나미의 삶은 무언가 2프로 부족하다. 어느 날 ‘써니짱’ 춘화와 마주친 나미는 재회의 기쁨을 나누며, ‘써니’ 멤버들을 찾아 나서기로 결심하는데… 가족에게만 매어있던 일상에서 벗어나 추억 속 친구들을 찾아나선 나미는 그 시절 눈부신 우정을 떠올리며 가장 행복했던 순간의 자신과 만나게 된다.

 

줄거리

 

2011년, 잘나가는 사업가 남편과 예쁜 여고생 딸을 둔 임나미. 분명 부족한 것 없는 인생이었지만 항상 뭔가가 부족하다고 느꼈다. 그러던 어느날, 입원한 엄마의 문병차 간 병원에서 '하춘화'라는 이름이 새겨진 병실을 발견했고 그곳에서 고교동창 춘화를 만난다. 춘화는 폐암을 앓고 있었고 길어야 2개월밖에 못사는 상황. 그녀는 세상을 떠나기전, 흩어진 친구들을 다시 만나는 게 소원이라고 했고 오랜만에 만난 옛 친구의 성화를 외면할 수 없었던 나미는 흥신소를 동원해 오래전 흩어진 친구들의 행방을 추적하기 시작한다. 그러는 사이 그간 잊고 살던 25년전 과거를 떠올렸다.

1986년 전라도에서 서울 진덕여고로 전학온 나미는 어리바리한 면모와 사투리 때문에 첫날부터 날라리들의 놀림감이 되고 만다. 하지만 그도 잠시, 의리짱 춘화와 친해지면서 '써니'라는 패거리에 들어가게 된다. 쌍거풀이라면 눈이 뒤집어지는 못난이 장미, 욕쟁이 진희, 괴력의 다구발 소녀 금옥, 미스코리아 지망생인 사차원 복희, 도도한 얼음공주 수지까지 개성넘치는 친구들이랑 날마다 붙어다니기 시작한 그녀는 할머니에게서 전공받은 사투리 욕 신공으로 라이벌조직 '소녀시대'와의 대결에서 완승을 거두는 기염을 토하며 그들과 한층 친해지지만 수지만은 이런 나미를 경멸하며 철저히 피했다. 하지만 곧 평소 무척이나 싫어하는 새엄마랑 같은 전라도 출신이기 때문에 그런 것임을 알고는 포장마차에서 소주를 마시며 오해를 풀었다.

이후 학교축제때 선보일 공연을 연습하며 예전보다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만 축제 당일, 과거 춘화와 사이가 틀어졌던 이상미가 본드를 하고 나타나 나미를 괴롭히며 소란을 피우기 시작했고 상황을 알고 달려온 춘화가 그녀를 제압하는 사이 근처에 서성이고 있던 수지의 얼굴을 그어버리고 만다. 이 일로 축제분위기로 즐거워야 할 학교는 아수라장으로 변해 발칵 뒤집혔고 써니 멤버들 역시 퇴학처리 당하면서 각자 다른 학교로 뿔뿔이 흩어지게 된 것이다.

25년뒤, 어른이 되어 다시 만난 써니 멤버들은 사는 환경은 저마다 달랐지만 성질만큼은 학창시절 그대로였다. 그러는 사이, 시한부 인생이었던 춘화는 결국 세상을 떠나버렸고 장례식장에 모인 그들은 춘화의 변호사를 통해 그녀가 남기고 간 유산을 받는다.

 

평점 및 반응

 

영화 '써니'는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많은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작품입니다. 영화 평론가들과 일반 관객들 모두 이 영화를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써니'는 감동적인 이야기와 훌륭한 연기력, 그리고 음악적 요소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영화 속에서 그림자처럼 남아있는 1980년대의 향수와 친구들 간의 우정, 성장을 다루는 내용이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전달했습니다. 평론가들은 '써니'를 감성적이고 따뜻한 영화로 극찬하며, 각본과 연출의 퀄리티, 배우들의 연기력, 음악 선택 등을 칭찬했습니다. 이 영화는 특히 여성들 사이의 우정과 성장을 다루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관객들 역시 '써니'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영화관에서는 감동적인 장면들에 대한 박수와 함께 눈물을 흘리는 장면들이 많았으며,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많은 이들이 영화를 통해 자신의 추억과 감성을 되새기며, 친구들과의 소중한 순간들을 회상하며 공감했습니다. 이러한 평가와 반응으로 인해 '써니'는 국내외에서 다수의 영화상을 수상하며 사랑받는 작품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되고 있는 영화입니다.

반응형